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3. 29. 20:45

 부대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집에서 맛있게 부대찌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여기저기 맛집을 찾아다녀 보았지만

맛있는 부대찌개를 맘껏 즐기기엔 뭔가 부족하셨던 분들,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즐겨보세요.^^

 

육수는 무우, 멸치, 다시마, 양파, 대파를 넣고 우려내시면 된답니다.

(매운맛을 원하시면 청양고추를 넣어 주세요)

오늘은 대파가 부족하여서 육수 우리는 데는 사용하지 못했어요.ㅎㅎ

육수를 많이 만들어 놓으시면 여러 국물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부대찌개 재료: 소고기 갈은 것(국거리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스팸, 햄, 버섯, 묵은 김치(신김치사용해도 됩니다), 콩나물, 두부, 대파, 찐마늘, 고춧가루, 소금

 

전골 냄비에 소고기를 깔아줍니다.

 그 위에 묵은지를 잘라서 올려주시고, 스팸과 햄도 잘라서 올려주세요.

깨끗이 씻은 콩나물도 보기 좋게 올려줍니다.

 버섯과 두부도 올려줍니다.

어슷썰기한 대파도 예쁘게 올려줍니다.

 찐마늘과 고춧가루, 육수를 조금 넣어서 다대기를 만듭니다.

냄비에 담아줍니다.

여기에 준비해둔 육수를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푸짐해 보이죠?

정성이 듬북 들어간 부대찌개가 완성되었네요~~~

(햄과 스팸에서 화학조미료가 충분히 나오니까 따로 첨가할 필요가 없답니다.ㅋㅋ)

 보글보글 충분히 끓여준 후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춰주면 끝!!!

휴대용 가스버너에 올려놓고 끓여가며 먹으면 좋구요

건더기를 거의 건져 먹은 후 육수를 넣고 라면을 끓여 먹으면 그 맛 또한  훌륭하답니다.ㅎㅎ

햄과 버섯, 스팸을 마음껏 조절해서 넣어 먹을 수 있으니 가족들을 위해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