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1. 22. 19:30

담백하고 맛있는 닭개장 끓이는 법

 

 

연일 최강 한파때문인지 자꾸만 따끈한 국물요리를 찾게 되네요.ㅎㅎ

오늘은 담백하고 맛있는 닭개장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아주 쉽게 만들 수 있으니 도전해보세요.^^

 

닭개장 재료:토종닭 , 느타리 버섯, 대파, 고춧가루, 찐 마늘

(저는 닭 3마리로 만들었는데요, 양은 조절하시면 됍니다.)

 

닭은 4등분하여 깨끗히 씻어서 1시간 삶아줍니다.

맛있는 닭개장을 위하여 느타리 버섯은 싱싱한 걸로 준비해둡니다.

자~알 삶아지고 있네요.^^

1시간 삶은 후

정말 국물이 끝내줍니다.

맛있는 닭개장이 되기 위한 첫단계라고 할까요??ㅎㅎ

뼈, 닭껍데기, 닭살을 구분해 둡니다.

 

 맛있는 닭개장을 위해서는 뼈와 껍데기를 잘  버려줍니다.

닭살은 잘 찢어 둡니다.

느타리 버섯은 뜨거운 물에 데친 후 잘게 찢어둡니다.

맛있는 닭개장을 위한 두번째 단계....

닭 삶은 육수에 닭살과 느타리버섯을 넣고

고춧가루와 소금을 넣고 끓이다가...

찐마늘과 대파를 충분히넣어줍니다.

위에 뜬 기름을 걷어냅니다.

화학 조미료 무첨가의 담백하고 맛있는 닭개장이 완성되었네요.

따끈한 닭개장에 밥 한그릇 뚝딱 해치웠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