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1. 14. 23:35

프라이팬에 쉽게 만드는 고추장 닭구이

 

오늘은 처음해보는 요리에요. 바로 프라이팬에 쉽게 만드는 고추장 닭구이입니다.

다년 간의 솥뚜껑 운전을 기반으로 도전해보았어요.ㅎㅎ

결과는 매우매우 성공적이랍니다.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니까 많이 도전해보세요.^^

닭은 뼈를 분리해서 구입해주세요. 닭 한마리를 4등분해서 준비합니다.

 

재료:닭 한마리, 양파 1개, 후춧가루 조금, 양념

양념:물3T. 간장, 고추장,고춧가루,케찹,설탕,매실액,표고버섯효소 각 2T. 마늘 갈은것2T

 

만드는 방법

닭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줍니다.  칼집을 살짝 넣어줍니다.

닭은 양파 갈은것, 후추를 넣어서 재워둡니다.

 

준비된 양념을 냄비에 넣고 끓인 후 불을 꺼 놓습니다.

양파에 재워둔 닭은 프라이팬에 구워줍니다.

가위로 잘라서 충분히 익혀줍니다.

닭이 충분히 익으면 준비해둔 양념소스로 버무려줍니다.

오늘 저녁 반찬으로 준비햇는데 가족들 모두 맛있다고 난리네요.ㅋㅋ

내일 닭 한마리 더 사서 만들어 주기로 했답니다.ㅎㅎ

프라이팬에 쉽게 만들 수 있는 고추장 닭구이는 술안주로, 아이들 간식으로, 반찬으로 좋을 것 같아요.

어렵지 않으니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