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12. 28. 23:30

집에서 만드는 국민간식 "찹쌀 씨앗 호떡"

 

 

울꼬마가 겨울방학이 되었습니다.

긴시간 집에있으니 심심했나 봅니다.

갑자기 호떡이 먹고 싶다고 전화가 왔네요~~ㅎㅎ

추우니 밖에 나가기도 싫고 근처에는 호떡파는 곳이 없다고

그래서 재료를 사다가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기로 했습니다.

요즘 재료가 넘 잘 나와요~

 

 

이렇게 포장이 되어 있는 찹쌀씨앗호떡 믹스를 사왔습니다.

 

 

아주 친절하게 준비물과 만드는 방법이 아주 자세히 나왔습니다.

요대로만 따라 하면 맛있는 수제 호떡이 된다네요~~

 

 

재료구성을 보니 호떡믹스, 이스트, 속재료  한가지도 빠지면 호떡이 안되죠~~~

 

 

준비물 : 기름, 볼, 주걱,누르개, 따뜻한 물, 후라이팬

 

 

따뜻한 물 180ml(종이컵 1컵)에 이스트를 넣어줍니다.

발효를 위해 꼭 따뜻한 물을 사용해야 합니다.

 

 

반죽이 제일 어려운것 같아요~~

요렇게 많이 치대면 적당한 반죽이 됩니다. 

 

 

와~~~

씨앗호떡이라 그런지 속재료에 씨앗이 많이 들어가 있네요~~

맛있어 보이죠??

 

 

다음은 반죽이 손에 붙지 않게 손에 식용유를 바르고 반죽을 넓게 펴주고

속에 속재료를 넣고 터지지 않게 동그랗게 만드는 것이 관건~~

 

      

 

사은품으로 들어 있는 누르개~

이것이 없으면 많이 불편하겠죠?

마침 사은품으로 붙어 있더라구요 ㅎㅎ

 

타지 않게 자주 앞뒤로 자주 뒤집어 주면

맛있는 찹쌀씨앗호떡 완성~~~

넘 맛있어보이죠?

맛있다고 넘 급하게 드심 큰일 납니다.

아시죠? 입천정 다 벗겨집니다 ㅎㅎ

방학때 아이들과 집에서 직접 간식을 만들어 먹으니 넘 좋아하네요~

여러분도 도전 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