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2. 12. 05:49

저녁에 지친몸으로 집에 들어왔는데

맙소사 헉

냉장고가,,,텅텅 비어있네요....

요즘 우리집 아이들이 먹는 양이 어마무시해서

식비가 점점 거대해지는 듯 하여,,,,저라도 먹는 양을 줄여야 겠어요 no2

다시 나가긴 귀찮고 해서,,,냉장고를 뒤적뒤적,,,

늘 든든하게 냉장고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멸치와 김 그리고 고추가 있네요,,

멸치 고추김밥??

멸치 고추 김밥,,,,한 번 만들어보죠,,,

 

준비물은 잔멸치, 김, 견과류 .....양념재료 : 고추장, 파, 고추, 마늘, 매실청, 참기름, 올리브유, 깨,..

 

 집에 견과류가 아몬드 밖에 없네요,,,,견과류는 아무거나 마구마구 넣어주세요

작게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파, 마늘, 고추도 잘게 다녀주세요

 

 잔멸치는 체에 받쳐 흐르는 물에 살살 헹궈주세요

 

 물기를 뺀 후 기름두르고 볶아주세요

 

 멸치는 잠시 꺼내놓고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먼저 볶아주세요

 

나머지 양념들을 넣고 볶아주세요 양념은 취향대로 이것저것 넣으셔도 괜찮아요

 

 멸치 넣고 섞으면 끝

 

 김에 올려 돌돌 말아주면 김밥이 완성

 매운맛을 잠재울 치즈를 넣어서 말아주세요

느끼함은 더하지만,,,,아이들은 좋아하네요

깻잎을 깔아도 맛있겠죠,,,,오늘은 냉장고가 휑~~해서 깔게 없네요ㅠㅠ

 

 아침에 먹다 남은 삶은 양배추도 말아봤습니다,,

이것도 나름 맛있었어요,,

 

 

이렇게 만들어본 멸치 고추김밥,,,,맛있어 보이나요??

가끔 한번씩 먹어도 맛있겠죠

 

내일은 뭐 먹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