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2. 1. 17:04

 졸업식에 다녀와서...

 

여러분은 예쁜 꽃다발을 보면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꽃다발을 통해 많은 일들이 연상되겠지만,

저는 꽃다발 하면 졸업식을 떠올리게 되는것 같아요.

 

 

조금 이른듯하지만 올해 벌써 졸업식에 다녀왔답니다.

 

 

 졸업식 안내장을 보니 예전 학창시절을 마치던 고교 졸업식이 생각이 났습니다.

그땐 졸업식 마치고 친구들과 짜장면을 먹으러 갔었드랬죠.ㅎㅎ

 

 

 졸업식순은 예전과 비슷하드라구요.^^

재학생들이 졸업생들의 졸업을 축하 하는 축하 공연과,

졸업생들의 답가가 예전 졸업식에서는 보지 못했던 모습이었습니다.

 

 

교장선생님의 훈사 속에는 졸업생들의 미래에 대한 권고와 사랑의 마음이 듬뿍 담겨있었어요.

졸업하는 아이들이 그 말의 의미를 얼마나 귀담아 들었을지 ...ㅎㅎ

 

 

졸업생 모두가 졸업식을 마치고 각자의 삶을 향해 걸어가겠지요?!

졸업생 모두의 삶이 행복하고 아름답게 가꾸어져 가길 간절히 소망해봅니다.^^

 

 

힘들고 어려운 세상을 살아가더라도

친구들과 함께 웃고 울며 행복했던 학창시절을 추억하며 이겨내는 멋진 삶을 살아가길 바래봅니다.

 

 

졸업식은 새로운 삶의 출발이라는 멋진 사실을 잊지말고

그동안의 나의 인생을 돌이켜보며  

앞으로 펼쳐질 미래를 계획하고 준비하여

아름답게 색칠해 가길 기도합니다.

 

 

그래서

후회하고 낙심하지 말고

더욱 당당히 미래를 해쳐나가는 이 땅의 모든 졸업생들이 되길 바래봅니다.

 

 

졸업식에 다녀와서...

이 아이들이 살아갈 세상이

따뜻하고 아름다운 평화의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런 세상을 이루기 위해 모든 사람들이 노력한다면 평화의 세계가 생각보다 빨리 이루어지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