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1. 21. 16:54

대전 도마동 맛집 공주칼국수

 

겨울방학으로 집에서 뒹굴고 있는 딸아이와 쭈꾸미구이를 먹으러 다녀왔어요.

대전시 도마동에 위치한 공주칼국수입니다.

인근에 사는 사람들이 이곳을 쭈꾸미 맛집으로 거의 다 알고있을 정도랍니다.

저도 벌써 7년째 단골이거든요.ㅎㅎ

체인점이지만 각 점포마다 맛에 약간씩 차이가 있다는거 아시죠?!

점심특선을 먹게되면 더욱 저렴한 가격에 쭈꾸미구이를 맛볼 수 있답니다.^^

 

기본 상차림인데, 엄청 간소하죠?!ㅎㅎ

겉절이와 육수만으로도 쭈꾸미구이의 맛을 극대화할 수 있는것같아요.ㅎㅎ 

어디까지나 주인공은 쭈꾸미구이니까요.

사장님이 국내산 배추로 직접 담근 겉절이에요.

물론 맛이 훌륭합니다.ㅎㅎ 

쭈꾸미구이의 매운 맛을 잡아 줄 육수예요.

살짝 아쉬운 맛이긴 하지만 쭈꾸미구이가 맛있어서 용서가됍니다.ㅎㅎ 

 요즘 양파값이 뛰어서인지 쭈꾸미의 양이 더욱 풍성하드라구요.ㅋㅋ

자~알 익혀서 쭈꾸미와 양파를  건져드시다가...

면사리를 시켜서 비벼드시면

정말 맛이 있답니다.^^ 

칼국수를 다 먹은 후

밥을 볶아서 드셔보세요.

볶은 밥의 맛 또한 기가막힙니다.

배 부르다면서도 바닥까지 긁어 먹었어요.ㅎㅎ

개인적으로는 보통 여성 3명이 먹으면 지나치게 배부르지 않고 좋을 양이라고 생각합니다.

쭈꾸미구이는 아주 매운 맛, 보통 매운 맛, 순한 맛으로 입맛따라 즐기시면 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