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11. 25. 15:32

[일본여행] 후쿠오카 여행! '다자이후 텐만구' (학문의 신)

 

 

후쿠오카로 여행을 갔을 때 사진이 보여서 주섬주섬 포스팅을 하고 있네요 :)

당분간은 일본으로 여행갔을 때 사진으로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오늘은 후쿠오카 학문의 신을 모시는 신사인,

'다자이후 텐만구 宮'소개해볼까 합니다

:)

 

 

(들어가는 길 입구)


 

이 때 날씨가 화창하지 않아서 사진이 예쁘게 나오지는 않았네요 ;_;

그래도 일본에 와서 처음 구경하는 신사라서 들떴던 기억이 나네요^^

 

신사로 가는 길에 여기저기 상점이 많아서

기념품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저는 일정에 치여서 제대로 느긋히 구경은 못했지만..ㅠㅠ

 

(여기서 제 마네키네코를 데려왔죠)

2015/11/18 - [빛들의 이야기공간/빛들의 여행이야기] - [일본여행] 행운을 부르는 '마네키네코まねきねこ'

 

 

(후쿠오카 다지이후 명물 '우메가에모찌')

 

 

그리고 오고가는 길에 '우메가에모찌'를 먹었습니다!

다자이후에 가면 먹어봐야 할 명물이라고 하더라구요:)

 

음 이 우메가이모찌를 간단하게 말하면...

'안에 팥이 들어가 있는 구운떡'이라고 보시면 되요~

딱히 특별한 맛이 있는 건 아니지만, 따끈하니 겉이 약간 바삭한게

나쁘지 않은 식감입니다!

 

(손을 씻는 '미타라시')

 

 

신사에서 신기했던 곳이 몇 군데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미타라시'입니다.

일명 손 씻는 곳..ㅋㅋ

 

신사에 들어가기전 정결하게 하기 위해 씻는다고 합니다.

이곳에서 저 국자 같이 생긴 걸로 물을 퍼서 손을 닦는데..

저 물로 입을 행구기도 한다고..

 

 

(다자이후 텐만구 고신규)

 

 

다자이후 텐만구에서 꼭 들려야할 중요한 곳 중 하나!

바로 이 황소 동상!

 

이 소의 뿔을 만지면 입신양명을 한다고 하네요^^

학문의 신을 모시는 신사인 만큼 수험시즌이 다가오면 많은 수험생들이

이 소의 뿔을 만지고 신사에 참배하러 온다고 합니다.

 

*이 소에 대한 자세한 유래는 밑에서 설명해 드릴게요~

 

 

(학문의 신 스가와라치가네를 모시는 사당)

 

 

 

드디어 학문의 신을 모시는 사당까지 도착했네요!

이 곳에는 학문의 신인 '스가와라미치가네'를 모시고 있습니다.

이 스가와라 미치가네는 일본 헤이안시대의 학자이며 시인,정치가라고 합니다.

 

그런데 어째서 소가 이 신사의 상징일까요?

이 스가와라가 태어난 해/달/일 이 소의 날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신사가 이곳에 세워진 이유도,

가와라가 죽은 뒤 소가 유해를 실은 마차를 끌고 갔는데, 갑자기 가던 중 이 소가

한 자리에 엎드려 움직이지 않아 자리에 스가와라의 유해를 묻었는데,

그 곳이 바로 지금의 다자이후 텐만구입니다.

 

 

이렇게 일본에 여행 다녀온 사진을 올려 놓고 글을 쓰고 있으니

다시 일본으로 놀러가고 싶네요 ;_;

 

여러분도 후쿠오카로 여행을 가게 된다면

'다자이후 텐만구'에 들려보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