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1. 6. 19:02

[해외여행] 중국여행, 이화원(頤和園)에 가보다!

 

 

 

 

오늘은 '중국 북경, 베이징'에 여행갔을 때 들린 곳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

 

'베이징'하면 중국의 수도죠~ 그리고 베이징에서 유명한 관광지도 몇 개 떠오르고 ㅎㅎ

그 중에서 여러분은 '이화원頤和園'을 알고 계시나요?

 

"중국 베이징()에서 서북쪽으로 10km 떨어진 교외에 위치한 중국 황실의 여름 별궁이자 최대 규모의 황실 정원. 총면적이 2.9k㎡에 이르며 자연 풍경을 그대로 이용한 정원에 인공 건축물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 중국 조경 예술의 걸작품으로 1998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이허위안 [Summer Palace and Imperial Garden in Beijing, 頤和園(이화원)]

(두산백과)

 

 

(이화원, 곤명호湖)

 

 

위에는 당시 중국에 갔을 때 이화원 인공호수인, '곤명호(湖)'에서 찍은 동영상입니다!

지평선도 보이지 않는 이 장소가 호수입니다. 항저우에 있는 서호를 모방하여 만들었다고 합니다.

당시 무척 크다는 가이드의 말을 듣고, "커봤자 얼마나 크겠어~"라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보고 그랬던 제 생각이 와장창 무너졌던 기억이 새록새록합니다.

(역시 대륙 스케일..)

 

그리고 곤명호를 만들 때 호수를 팠던 흙을 쌓아 인공산을 만들었는데,

높이는 60m로, 만수산(山)이라고 합니다.

이 산을 보고 사람이 산도 만들 수 있구나.. 라는 걸 알았죠.

(다시 한 번 중국의 스케일과 인력의 파워를 느꼈습니다)

 

 

(이화원,  창랑廊)

 

 

그리고 인상 깊었던 것은, 곤명호 근처에 있던 '창랑廊'입니다. 한 마디로 긴 복도입니다.

"길이가 778m, 273칸으로 중국에서 가장 크고 긴 복도이며, 천장과 벽에 수많은 그림이 그려져 있어 ‘중국 최대의 야외 미술관’으로 불린다."

[네이버 지식백과] 이허위안 [Summer Palace and Imperial Garden in Beijing, 頤和園(이화원)]

 (두산백과)

 

 

(이화원, 창랑廊)

 

 

700m가 넘는 복도의 전체에 이런 화려한 무늬가 그려져 있고 벽화도 있어 걷는 동안 눈이 즐겁습니다 :)

서태후가 종종 즐겨찾던 별장으로 이 창랑을 걸으며 곤명호를 보는 것을 좋아했다고 하네요.

 

 

이 외에도 불당인 지혜해(海), 경극극장인 덕화원(園) 등이 있는데,

더 소개해 드리고 싶지만.. 시간 관계상 제대로 구경을 못해서 사진도 못 찍었네요 ;_;

 

북경에 놀러 간다면 이화원에 한 번 들려보셔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