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12. 20. 20:53

서천가볼만한곳-국립생태원에서 자연의 소중함을....

겨울에는 여행할곳이 없다는 분도 많은데요

서천에 멋진 국립생태원은 겨울에도 멋지 여행을 즐길수 있는 곳이랍니다.

서천에 자리잡은 국립생태원 랜드마크인데요

높이가 8m,폭이 6.7m 꽤 큰 랜드마크

생명체의 근원이고 생명의 핵심인 폐와 심장을 모티브로 삼아 만들었다고 하네요

국립생태원 입장은 하절기에는 10:00~19:00

동절기에는 10:00~17:00까지이구요

입장료는 대인 5,000원 청소년 4,000원 소인 3,000원 입니다.

그린카드 소지자는 30%할인 받으실수 있어요

전 카드를 놓고 가서........ㅠㅠ

 

국립생태원 에코리움 전경인데요

살아있는 생태전시공간으로 국립생태원의 가장 큰 볼거리 입니다

열대,사막,지중해,온대,극지 지구의 대표 기후대별로 생태계를 꾸며놓아서

지구 생태계를 직접 체험 할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에코리움 입구에는 나무조각으로 만들어 놓은 개구리,새,거미등이

하늘에 떠 있네요^^ㅎㅎㅎ

여기는 열대기후이며 열대어들이 정말 많은데요

습기 가득해서 사진이 선명하지 못하네요^^

 

 

 

사막에 사는 목도리 도마뱀이라고 하네요

갑자기 동물의 왕국이 생각났어요^^

사막에서 어떻게 이런식물이 자라날수 있을까 싶지만 사막기후에서도

동,식물이 자라서 참 신기했습니다.

저같은면 사막에서 하루도 못 살것 같은데 말이죠

 

 

여기는 지중해관인데요 남아프리카 ,유럽지중해,카나리,호주

캘리포니아의 식생을 재현하고 있는데 그중에서 바오밥나무가

가장기억에 남네요

바오밥 나무는 높이 20m, 둘레10m 세계에서 아주 큰 나무

가운데 하나라고 해요

바오밥 나무의 가지는 모두 위쪽에 달려있는데

그 모양이 뿌리 같아서...신이 바오밥 나무를 거꾸로 심었다는

전설이 전해지기도 한답니다.

 

극지방 추워요

평균10 이하 유지

북극 여우,북극곰,남극도둑갈매기 등 극지 생태계를 만나 볼수 있으며

귀여운 펭귄도 볼수 있답니다

 

 

 

 

그런데 요즘 지구온난화로 빙하가 자꾸 녹아서

생태에 이상이 생기고 있답니다.

아름다운 우리 생태계를 잘보존하여 우리 후손들에게 보여주려면

지구를 아끼는 마음으로 일회용도 줄이고 지금보다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한것 같아요^^